지난 1월 9일 신촌은혜로운교회(배상도 목사)에서 대흥동교동(교회와 동모임) 신년하례회가 열렸다. 이날 대흥동에 있는 교회 담임목사들과 대흥동동장, 팀장, 주무관, 구의회의원들이 함께 참석해 신년예배와 동정, 구정활동보고, 교회연합사업보고 등의 시간을 가졌다.
배상도 목사(신촌은혜로운교회)는 1부 예배에서 “헌신은 감사함이 넘치는 자만이 할 수 있음”을 전하면서 “교회와 지역 공무원과 구의원들이 함께 감사한 마음으로 이 한해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자”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후 신촌은혜로운교회에서 대흥동주민센터와 함께하는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기금을 전달하는 시간이 있었다.
이날 참석한 구의원들은 감동을 받아 본인들도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혔고 대흥동 동장은 “정말 어려운 시기이고 모금이 되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신촌은혜로운교회가 큰 사랑의 불을 일으켜주셨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이후 신촌은혜로운교회에서 제공한 조찬을 나누면서 한 해 동안 어떻게 지역사회에 하나님의 사랑을 전할 것인가를 대흥동 공무원들과 교회 목회자들이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예성산하 모든 교회가 동일하게 지역사회에 사랑의 불을 지르는 일들이 이 한 해 곳곳에서 일어나기를 소망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