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지방회(회장 류제곤 목사)는 지난 12월 4일 주일 오후 3시 부장교회(김병옥 목사)에서 다음세대교회지도자를 위한 연합성회를 개최했다. 금번 성회는 서울서지방회 두란노교회 이상문 목사를 강사로 초청하여 진행됐으며, 이상문 목사는 마태복음 21장 1-9절 본문 말씀을 통해 ‘도구’라는 주제로 말씀을 증거했다.
특히 이날 성회에 참석한 270여명의 서산지방회 성도들은 강사 이상문 목사가 들려주는 말씀을 들으면서 하나님의 도구로서 새로운 각오와 결단을 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뿐만 아니라 이날 성도들이 드린 헌금은 지방회 내 신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매년 의미 있는 연합성회를 개최했지만, 금년 처음으로 지방회 내에 있는 신학생 즉 다음세대교회지도자를 위해 연합성회를 진행했다는 점은 참으로 뜻 깊은 일이다.
한편, 지난 11월 27일(주일) 오후 3시 소망교회(기노신 목사)에서 지방회 여전도회지련회 주관 추수감사찬양제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1부 예배와 2부 찬양제로 진행됐으며, 특별히 금번 찬양제는 경연형태가 아닌 각 교회가 준비한 찬양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오카리나 합주를 시작으로 남성중창, 몸찬양, 우쿨렐레 연주, 당진감찰회 목회자 부부 중창, 모노드라마, 성가대 찬양, 주일학교 어린들의 찬양 등 다양한 찬양들이 이어졌다. 이 같은 다양한 찬양들을 통해 풍성한 찬양제가 되었다.
찬양제를 마친 후에는 소망교회 성도들의 헌신으로 참여한 모든 성도들이 함께 저녁만찬을 나누면서 즐겁고 행복한 찬양제를 마무리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