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전도회전국연합회(회장 나윤찬 장로)에서는 예년과 같이 올해도 2024년도 카렌다를 전국교회에 보급하고 있다. 제작되는 카렌다는 A~I형 등 모두 9가지 종류로 개교회의 요청과 시대적 이미지를 반영하여 결정됐다.
이번에 제작되는 카렌다는 ‘복음의 말씀’ ‘선한목자’ ‘믿음의 발자취를 따라’ 등으로 나뉘어져 있다. 10월 15일 부터 접수를 시작하여 오는 12월 31일까지 접수 받을 예정이다.
남전도회전국연합회에서 운영 중인 카렌다 사업은 발생한 수익금을 총회사중복음회관 건립 기금으로 헌납하였으며, 또한 국내 신개척교회 지원과 해외선교지를 후원해오고있다. 교단산하 교육기관에 정기적으로 장학금도 지급하고 있다.
특별히 올해부터는 개척교회와 작은교회를 대상으로 한 ‘카렌다 나눔운동’을 주관하여 진행하고 있다. ‘카렌다 나눔운동’은 작은교회에 적게는 20부 부터 신청을 받아 지원해줄 수 있는 사업으로 목회자나 기관이 직접 해당 교회를 지정하여 지원할 수 도 있고 추천을 통해 지원할 수도 있다.
우리교단의 카렌다 사업 참여율은 30~35%만이 동참하고 있는 상태에서 ‘카렌다 나눔운동’이 소규모 제작을 통해 전국교회에 확산돼 나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총회장 조일구 목사는 “남전도회전국연합회에서 주관하는 카렌다 사업이 수익금 전액을 교단을 위해 사용되어지는 만큼 전국교회가 활발하게 동참해서 작은교회를 위한 나눔의 실천이 불길처럼 일어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카렌다 주문은 총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볼 수 있으며,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8074949@hanmail.net), 또는 Fax (031-433-8896), 카카오톡으로 주문하면 된다.(문의: 강환준 장로 010-5265-2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