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 교육국이 여름성경학교 성품공과 ‘하나님 사랑! 하나님 나라! 하나님 성품!’ 시리즈 3을 오는 27일 출시앞두고 본격적인 홍보에 들어갔다. ‘하나님 사랑! 하나님 나라! 하나님 성품!’시리즈 3은 마태복음 5장 9~12절 산상수훈의 말씀을 통해 설득력, 끈기, 기쁨의 성품을 배우고 실천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1과는 마태복음 5장 9절의 말씀 속에서 ‘화평케 하는 자’에게 주어지는 복을 위해 ‘하나님의 방법’으로 이웃을 설득할 수 있는 설득력의 성품을, 2과는 마태복음 5장 10절의 말씀 속에서 ‘의를 위하여 핍박 받은 자’에게 주어지는 복을 얻기 위하여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는 끈기의 성품을 배우게 된다. 마지막으로 3과는 마태목음 5장 11~12절의 말씀 속에서 2과에서 다뤘던 ‘의를 위하여 핍박을 받는 자’가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며 끈기 있는 삶을 살아 갈 때 주어지는 ‘하나님의 선물’ 인 기쁨의 성품을 배우게 된다.
김승현 교육국장은 “금번 여름성경학교 성품공과의 특징은 산상수훈의 팔복을 통해 주어지는 성품의 훈련은 하나님 형상 회복이요, 하나님이 원하시는 하나님 나라 회복이므로 그 말씀을 성품으로 해석해 주고 훈련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