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9 (월요일)
총회/기관 지방회 화제&인물 특집 선교&신앙 목회&교육 열린광장 오피니언 교계&문화  
전체보기
인터뷰
교회탐방
설교
영어로읽는성경
성결일화
부흥하는성결교회
아깝다학원비
영암골
교회건축이야기
장종용 목사의 염암교리 문답해설
 
 
뉴스 홈 연재 설교 기사목록
 
Reset & Restart
Reset & Restart
2024-02-12 오후 6:01:00    성결신문 기자   


박광수 선교사 [전 인도한인선교사협의회 회장]

요즘 제마음을 깊이 파고드는 두 단어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리셋과 리스타트입니다. 이 말은 마틴 로이드 존스 목사님으로부터 나온 말입니다. 존스 목사님은 “부흥은 각 사람의 회심 때 나타나는 하나님의 권능이, 많은 사람들에게 동시에 확산되는 일”로 보았습니다. 

참된 기독교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존재하는 그 동일한 생명이 빠르게 확산되고 흘러넘치는 일을 부흥이라고 본 것입니다. 존스 목사님은 1959년 웨스트민스터 채플에서 1859년에 일어난 [웨일즈 부흥 100주년]을 맞아 ‘부흥’이란 주제로 연속 설교를 했습니다. 

그 당시 설교에서 영국 교회가 무기력한 교회가 되어 가고 있으며, 생명력이 없는 박물관 같은 교회로 전락하고 있다며 깊은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그래서 이런 현상에 깊은 관심을 갖고 다시 교회의 본질을 회복하고, 모든 성도들도 겸손하게 매일 자신들을 돌아보며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날마다 믿음의 진보를 이루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말은 지금 한국 교회뿐만 아니라, 전 세계 교회와 모든 믿는 자들에게 꼭 필요한 말씀입니다. 지금 한국 교회와 성도 들은 코로나 팬데믹을 겪으며 그 전보다 영적으로 더 무기력해졌고 힘을 잃었습니다. 

전도와 선교의 동력을 잃어버렸고, 생명력을 잃어버린 심한 영적 침체기에 있습니다. 물론 그렇지 않은 교회와 성도들도 있습니다만, 일반적으로 보면 그렇다고 할 수밖에 없는 상태인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존스 목사님의 말에 의하면 교회 안에 있는 성도들 각자가 문제의 본질을 파악하기 전까지는 제대로 회복으로 갈 수 없다고 말합니다. 진짜 문제는 “지금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를 아는 것”이라고 강조합니다. 

그는 말하기를, 우리는 바로 지금, 기존의 일들을 중지하고 잠시 멈춰서서 무엇이 문제의 본질인지를 깊이 생각해야 할 때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여기서 ‘잠시 멈춰서 생각해야 할 때’라는 말에 주목해야 합니다. 뭔가를 정신없이 할 때가 아니라 잠시 멈춰서서 우리 자신을 영적으로 리셋해야 할 때인 것입니다. 

온전히 리셋한 뒤에야 건강한 리스타트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우리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것은 사람의 영혼으로 들어가 그것을 깨뜨리고, 부수고, 낮추어서 새롭게 만드는 능력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살아계신 하나 님의 능력인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가지고 계신 그 능력을 오늘날에도 똑같이 가지고 계심을 확신해야 합니다. 그리하여 이제부터 우리 모두는 그 능력을 사모하며 그 능력을 달라고 간절히 기도해야 합니다.

존스 목사님은 그러면서 마가복음 9장에 기록된 예수님이 귀신 들린 아이를 고친 후에 제자들의 질문에 대답한 내용을 언급했습니다. 예수님은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내지 못하였나이까?”라는 제자들의 질문에 ‘기도와 금식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다’.고 답을 하셨다는 것을 생각해 보라고 말합니다. ‘이런 종류의 능력’… 그러니까 그 능력은… 사람의 영혼 안으로 들어가 그것을 깨뜨리고 부수고 낮추어서 새롭게 만드는 능력을 말하는 것입니다. 

지금 한국 교회와 성도들, 우리들의 가장 큰 문제는 그 능력이 사라졌다는 것입니다. 그 능력이 사라졌음에도 불구하고, 인간의 노력과 세상의 지혜만으로도 교회가 또는 성도인 내가 충분히 살아갈 수 있다고 여기는 것이야말로 가장 큰 문제입니다. 주님이 제자들에게 말한 것은 바로 이것입니다. 

너희가 기도하기 전까지는, 기도와 금식을 하며 하나님께 집중하며 기다리기 전까지는, 그가 주시는 능력으로 충만해지기 전까지는, 결코 이런 종류의 문제를 다룰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자신에게 하나님의 능력이 충만히 부어졌음을 안 후에야 권위를 가지고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 무엇을 의지하고 있습니까?”. 이것은 극히 중요한 질문입니다. 우리는 날마다 기도하며 필요하다면 금식하며 예수님께 집중하며 그분의 힘을 의지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서는 어디에서도 희망을 찾을 수 없습니다. 기도하면 희망이고 기도하지 않으면 실패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우리의 기도를 통해 하나님이 일어나시면, 모든 악하고 추한 사탄 마귀가 힘을 잃고 뿔뿔이 흩어지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 이 바로 역사에 등장하는 모든 위대한 부흥의 시작입니다. 기도 없이는 인간의 노력과 수고는 전부 헛되다는 사실과 오직 하나님의 능력을 구하고 기도하는 일만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것을 지금 우리는 가장 먼저 깨달아야 합니다. 우리는 지금 잠시 우리가 하는 일을 멈추고, 우리 자신을 점검하는 일이 매일 매 순간 절대적으로 필요한 때입니다. 

우리의 노력과 방법이 아니라 위로부터의 능력을 받아 다시 한번 비상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매일 기도하고 그분의 힘을 구하고, 말씀으로 무장하고, 겸손으로 허리를 동이고, 서로를 섬기며, 열방의 복으로 일어서는 것, 그것이 바로 진정한 영적 리셋입니다. 

이런 리셋 상태가 잘되어져 있으면 리스타트가 제대로 이루어져 날마다 이기고 정복하며 승리자로 풍성한 열매 맺는 삶의 주인공이 될 것입니다. 리셋과 리스타트를 통해 인도 땅에 성령의 새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한국 교회에도 같은 은혜와 축복이 넘쳐나길 축원합니다.

기자 : 성결신문
관련기사
 
 

 
네티즌 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기도가 방법이다”
지금도 오해 받는 성결한 삭개오
설교 기사목록 보기
 
  연재 주요기사
일본의 또 하나의 불길 교또 선..
대관령에 심겨진 복음의 씨앗-고..
학원이 만든 실력은 고교 때 안 ..
홍천 풍성한교회 김국현 목사
교회탐방 - 진주동부교회
해비타트 운동 통해 이웃사랑 실..
일곱 기둥 위에 건강한 교회 세..
처음도 나중도 영혼 구원하여 제..
 
 
가장 많이 본 뉴스
  사 설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110-091]서울시 종로구 행촌동 1-29ㅣ대표전화 : 070-7132-0091ㅣ 팩스 : 02-725-7079 ㅣ등록번호: 서울 다 50663
발행인: 김만수 ㅣ사장: 김종현 | 편집인: 권순달
Copyright ⓒ 2009 SK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sknews12@daum.net